프로그래밍

visual studio 2017 에서 Driver 개발

기존에는 Visual Studio에서 드라이버를 개발 할 때 ddkbuild를 사용하여 빌드 환경을 구축 했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Visual Studio 자체에서 드라이버 개발 환경을 제공 해주게 되었다. 

새 프로젝트 - Visual C++ - Windows Drivers와 같이 새로운 드라이버 프로젝트를 생성 할 수 있는 방도가 마련되었다. 기본적으로 설치 되지는 않고 확장 기능으로 제공되니 도구→확장 및 업데이트 메뉴에서 Windows Driver Kit을 설치 해줘야 한다.

물론 Visual Studio에서 기존처럼 ddkbuild를 사용해 개발해도 되지만 ARM 환경과 같은 곳에서 동작하는 드라이버를 빌드하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것이 필수처럼 되었다. 그리하여 ddkbuild, sources, makefile과 같은 파일이 더이상 프로젝트 폴더 내에 있을 필요가 없어지며 해당 역할을 프로젝트 속성에서 설정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sources 파일의 역할을 프로젝트 속성으로 옮겨지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기존 Visual Studio를 사용 할 때 쓰던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빈번한 작업이 아니다보니 잊어버릴까봐 정리했다. 아래에 쓴 항목 외에도 다양하게 있겠지만 그건 사용하다가 알게되면 추가하도록 하겠다.

TARGETNAME

1. 일반 → [대상 이름]에 해당 파일 이름 입력.

TARGETLIBS

1. VC++ 디렉터리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해당 경로 설정.
2.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 해당 라이브러리 파일 추가.

C_DEFINES

1. C/C++ → 전처리기 → [전처리기 정의]

LINKER_FLAGS

1. 링커 → 명령줄 → [추가 옵션]에 해당 플래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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