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Hotkey

AutoHotkey

개인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겨 하는데, 이러한 매크로 프로그램 작성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다. 만들기도 간편해 보이고 심심할 때마다 들여다보기 재미있을 것 같아서 이에 대한 내용을 써보려고 새로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AutoHotkey

https://www.autohotkey.com/ - AutoHotkey 공식 홈페이지
https://www.autohotkey.com/download/ahk-install.exe - AutoHotkey 최신 버전 다운로드 링크

AutoHotkey 스크립트 에디터

http://fincs.ahk4.net/scite4ahk/ - 스크립트 에디터 공식 홈페이지
http://fincs.ahk4.net/scite4ahk/dl/s4ahk-install.exe - 스크립트 에디터 다운로드 링크


각자 AutoHotkey 개발에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이니 꼭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라며, 설치 방법은 exe 파일을 실행만 해주면 되니까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AutoHotkey를 설치를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AutoHotkey Script'라는 항목이 생성된다.

위 그림처럼 새로운 항목이 생성 되는데 이를 통해 새로운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하고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게 된다. 만약 SciTE4AutoHotkey (AutoHotkey 스크립트 에디터)를 설치 하지 않을 경우에는 스크립트 파일을 오픈 할 경우 메모장을 통해 열리며, SciTE4AutoHotkey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을 경우에는 에디터 프로그램을 통해 스크립트 파일이 자동으로 오픈 된다.

현재 최신 버전인 SciTE4AutoHotkey v3.0.06.01 에서는 최초 실행 시 Demo 코드인 TestSuite.ahk 가 열린다.

TestSuite.ahk는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사람은 어떤 내용인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대충 무슨 말인지 이해 할 수 있다. TestSuite.ahk의 내용들은 매우 기본적인 명령어 사용법과 문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 TestSuite.ahk는 실행 가능한 소스코드며 <F5>키를 눌러 실행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차차 알아가 보도록 한다.

'AutoHotk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ngleInstance  (0) 2019.05.13